본문 바로가기
Daily/먹는 즐거움

경주 와우족발 경주 황성동 족발 맛집

by o동그라미o 2020. 4. 18.
반응형

경주 와우족발

경주 황성동 족발 맛집

 

경주 와우족발

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황성로69번길 13-10

지번 황성동 552-14

 

 

오랜만에 지인을 만나서 맛있는 족발을 먹으러 갔습니다

제가 연락할때마다 족발이 생각난다며 얘기 했더니 족발을 사주었어요

 

개인적으로는 경주에는 시내에 있는 가마솥족발 만한 족발 맛집이 없는 것 같아요

 

이 날은 황성동에서 만난터라 뭐 먹을지 고민하다가

예전에 배달 시켜 먹었는데 맛있던 기억이 나서 말했더니 가보자고 해서 갔습니다

 

황성동 지하도 쪽에서 골목으로 들어가는 길이 있는데

거기에 와우족발 안내판을 보면서 쭉 따라가다 보면 나온답니다

 

경주 와우족발

전화번호 : 054-774-1999

 

 

오픈 시간이 17시였나? 그랬던 것 같은데

도착하고 나니 17:30분이었던 것 같아요

 

내부도 굉장히 넓은데 사진은 제대로 못 찍었네요

홀이 크고 넓고 자리도 굉장히 많아요

밖에서도 먹을 수 있는 자리가 있는데 날씨 좋으면 밖에서도 먹어도 좋을 듯 했습니다

 

원래는 포장이나 배달시킬까 했었는데

둘다 자취하는 상황이다 보니 집이 지저분해지는 것도 귀찮고 먹고 가자며 자리에 앉은 거예요

 

하지만 약간 어른들 감성?ㅋㅋ

노래도 7080느낌의 노래가 나오고 동네 분들이 많이 오실 것 같은 그런 느낌 

 

경주 와우족발 메뉴판

 

족발과 보쌈을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부터 시작해서 냉채족발, 불족발 등 

족발의 종류가 다양했습니다

 

우리는 보쌈보다는 족발을 더 좋아해서 족발과 막국수를 시켰어요

 

주문하고 나오는 기본메뉴들

상추와 깻잎 양이 엄청 많아요

게다가 같이 먹을 김치도 엄청나게 주신답니다

 

김치는 약간 달달한 맛이었어요

양이 진짜 많아서 다 먹지는 못했어요

 

 

드디어 주문한 족발과 막국수가 나왔습니다

 

따끈따끈한 족발과

매콤한 막국수의 조합

 

족발을 먹으면 왜 당연히 막국수가 생각나는 걸까요?

야채도 진짜 많고 막국수 양이 엄청나요

 

막국수 비벼 먹으라고 손비닐장갑을 주시는데 

제가 열심히 그리고 맛있게 비벼서 만들었습니다

 

근데 맛있었는데 매웠어요 

저는 일반사람들보다 매운걸 잘 못먹어서 많이 먹진 못했지만

같이 간 지인은 엄청 잘 먹었답니다

 

 

그리고 중요한 건 역시 족발이죠

와우족발에서 먹는 족발의 장점은 바로 뼈가 없다는 것

 

뜯어먹는 재미를 즐기시는 분들은 아쉽겠지만

저처럼 뼈들고 뜯어 먹기 힘드신 분들은 사실 편하답니다

 

뼈가 없어서 양도 적어보일 수 있지만 가격에 비해서 양도 많았어요

게다가 족발이 완전 부드럽고 야들야들 맛있었어요

 

족발만 먹기에 느끼할 수도 있겠지만 막국수랑 함께 먹으니 완전 조합 최고

 

지인 덕분에 맛있는 족발 먹어서 행복한 하루였습니다^^

반응형

댓글